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건보공단 또 시험 오류…일부 수정없이 진행도

입력 2016-05-06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주말에 있었던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입사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시험일 직전, 문제에 오류가 발견돼 부랴부랴 문제를 수정한 표를 만들어 배부했고, 그나마 일부 고사장에서는 수정 없이 시험이 진행됐기 때문입니다. 건보공단은 예정대로 필기합격자 명단을 발표하고, 명단 수정이나 재시험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성문규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78개 문제를 60분 안에 푸는 직무능력시험에서 오류는 모두 3군데 있었습니다.

틀린 것을 찾아야 하는데 맞는 것을 찾으라고 했거나 객관식 보기 숫자 앞에 '마이너스' 표시가 빠져 있는 식이었습니다.

감독관들은 시험 시작 전 수험생들이 오류를 수정하도록 '정오표'를 나눠줘야 했지만 몇몇 고사장에서는 시험 종료 후 다시 풀게 하거나 끝까지 정오표를 주지 않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수험생 : 어떤 반은 아예 정오표에 관한 사실조차도 모르고, 시험을 끝내고 와서 '아 그런 게 있었냐'고 그러시는 분들도 있었고.]

수험생들의 항의가 빗발쳤지만, 건보공단은 1600명의 필기시험 합격자 명단을 그대로 발표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관계자 : (다시 시험을 보거나 아니면 합격자 발표를 수정하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건보공단은 지난해 하반기 채용 시험에서도 채점 오류로 인한 필기시험 불합격자 272명을 추가 합격 처리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국회] 로스쿨 입시실태 조사 두고 논란…곳곳서 비난 일자리 '양' 늘리기 급급…고용 '질'은 오히려 떨어져 '합격자 채점 오류' 중앙소방학교 수기→일괄 전산채점 전환 정부청사 뚫은 공시생, 알고보니 수능 부정행위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