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맑고 포근…공기도 깨끗해요

입력 2016-04-29 08: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주말입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황사 때문에 고생이었는데 이번 주는 어떨까요?

+++

네, 어느덧 또 주말이 다가왔는데요. 일단 내일까지는 대체로 미세먼지 걱정 없겠습니다. 다만 오늘 수도권 지역은 오전 중 주의하시기 바라고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늘도 맑고 날도 포근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3도를 보이겠고요, 비교적 선선했던 동해안도 기온이 오르면서 강릉은 20도가 되겠습니다.

현재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구름이 다소 많습니다. 오늘 아침 일부 내륙에는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점차 구름이 걷히면서 낮 동안 전국이 맑겠습니다.

오늘 아침 한반도 서쪽 지역은 안개가 짙게 끼어있습니다. 서울·경기에는 일부 건조특보가 발효중이니까, 불씨 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도 대체로 10도 안팎으로 포근합니다. 서울 11.5도, 청주 10.4도 가리키고요.

낮 기온 어제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서울과 청주 23도, 대구는 2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수도권과 강원 지방은 가끔 비가 오는 가운데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일요일에는 서울 26도까지 오르는 등 다소 덥게 느껴지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4강의 땅' 밟아볼까…상암 월드컵경기장, 시민에 개방 '보기엔 괜찮은데…' 특이한 맑은황사, 유해물질은 그대로 개인 위생관리 빨간불…황사·미세먼지에 구강용품 매출↑ '숨이 턱' 전국에 미세먼지…주말 덮친 중국발 황사 궂은 날씨에도 이어진 발걸음…팽목항에 추모 물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