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종인 "구조조정, 정부가 먼저 청사진 제시하라"

입력 2016-04-22 10: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종인 "구조조정, 정부가 먼저 청사진 제시하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 대표는 22일 정부의 구조조정 가속화 방침과 관련, "정부 스스로가 면밀하게 상황을 인식하고 제대로 된 전반적인 구조조정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솔직히 야당 입장에서 구조조정을 실질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게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도 전문가들로 특정 위원회를 구성해 경제 전반을 놓고 어떻게 가야겠다는 나름의 안을 가지고 있다"면서도 "일단 정부 스스로가 어떻게 경제정책을 펼칠지 청사진을 제시하면 그에 따라 협력할 건 협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한편 최근 불거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자금지원 의혹과 관련, "특정 경제세력들이 나라 전체에 영향을 미치려는 시도를 한다는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특정 경제세력이 모든 걸 다 지배하는 사회가 되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발전도 저해된다"며 "경제 효율을 잠식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구조조정 과정에서도 일부 경제세력들이 그처럼 해를 가한다면 정부의 관료나 정치집단도 편승하는 사례를 보일 수 있다"며 "정부는 이 사태를 가만히 볼 게 아니라 철저히 규명해 국민에게 소상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여당 "야당 구조조정 언급, 쟁점법안 부터 처리해야" 김정훈 "야당, 노동개혁법 처리로 기업구조조정 진정성 보여야" 주승용 "구조조정, 노동자 희생만 강요해선 안돼" 정부발 '구조조정 가속'에…3야3색 반응 반기 들던 야당, 이번엔 선제적 '구조조정 카드'…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