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맑고 포근한 봄…서부 황사 주의

입력 2016-04-22 08: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맑고 포근한 봄 날씨가 예상되지만, 오늘(22일) 황사를 주의하셔야 할 곳이 있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오늘 낮 기온이 많이 오른다고요?

+++

네, 오늘 낮 기온 3도 이상 오르면서 맑고 따뜻하겠습니다. 지금은 중부지방에 다소 구름이 많은 편인데요. 낮부터 점차 맑아지면서 구름 없이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한반도 서쪽지역은 밤부터 황사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충청, 호남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까지 오를 전망입니다. 오늘 야외활동 자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안개는 낮 동안에도 옅게 남아있는 곳이 있겠고요. 오늘 동해안을 따라서 바람도 강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습니다. 전국이 10도를 넘어섰는데요. 서울은 12.2도, 청주13.2도, 대전 12.9도 가리키고요.

낮에는 서울 20도, 청주 23도, 그밖의 남부 지방 25도 안팎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구름이 조금 많겠습니다. 제주에는 비가 예상되고요. 그 밖의 지역은 주말동안 비 소식 없이 따뜻한 날씨 계속됩니다.

관련기사

제주공항 달라졌다…부랴부랴 만든 '비상매뉴얼' 덕분 강풍에 막혔던 제주…날씨가 풀리면서 하늘길 '정상화' 궂은 날씨에도 이어진 발걸음…팽목항에 추모 물결 '봄철 포트홀' 사고 조심하세요…4월에만 4천건 집중 미세먼지 사흘째, 숨쉬기 겁난 하루…빛 잃은 봄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