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후부터 비 그쳐…일부 안개 주의

입력 2016-04-21 08: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아침입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날씨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비가 언제까지 이어지나요?

+++

네, 비는 오전 중 계속되다가 낮부터 그치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대부분의 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있고요.

호우특보가 내려진 제주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습니다. 전국 곳곳 내리는 비 때문에 시야가 좋지 않습니다. 빗길 운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21일) 제주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최대 5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그 밖의 충청 이남지방 10~30mm, 서울·경기와 강원에는 최대 10mm가 더 예상됩니다. 비는 오전까지 계속되다가 낮 동안 서쪽지역부터 그치겠습니다. 퇴근길에는 비 걱정 없겠습니다.

현재 비와 함께 안개가 낀 곳도 많습니다. 오늘 제주를 비롯한 해안과 일부 내륙에 바람이 강하겠고요. 남해상에는 강풍과 함께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도 전국적으로 구름은 많겠습니다.

현재 비는 오고 있지만 아침 기온 어제보다 높아 포근합니다. 대체로 10도를 넘어서는데요. 서울 10.4도, 대전 10.8도, 대구 10.6도 가리키고요.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과 인천 18도, 대구는 16도 되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내일은 아침과 낮 기온 모두 오르겠습니다. 당분간 별다른 비 소식 없이 따스한 봄 날씨 이어집니다.

관련기사

[밀착카메라] 건물 간격 다닥다닥…낮에도 '깜깜한 집' 강풍에 막혔던 제주…날씨가 풀리면서 하늘길 '정상화' 궂은 날씨에도 이어진 발걸음…팽목항에 추모 물결 '1만 톤' 세월호, 7월에 통째로 인양…과정 살펴보니 '봄철 포트홀' 사고 조심하세요…4월에만 4천건 집중 미세먼지 사흘째, 숨쉬기 겁난 하루…빛 잃은 봄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