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밤부터 전국 비소식…제주·남해 폭우

입력 2016-04-20 08: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0일) 전국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김민아 캐스터!(네, 기상센터입니다.) 비가 언제부터 오는 건가요?

+++

네, 오늘은 온갖 곡식을 촉촉하게 적시는 비라는 뜻의 곡우인데요, 때마침 밤부터 비 소식이 있습니다.

비는 수도권을 포함한 한반도 서쪽지역과 제주에서 시작해 점차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전까지 계속되다가 낮동안 서쪽지역부터 서서히 그쳐갈 전망입니다.

제주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의 양이 많겠습니다. 일부 남해안과 제주에는 돌풍과 벼락도 예상됩니다.

제주 산간은 최대 200mm이상, 남해안에는 최대 80mm, 그 밖의 남부지방에는 60mm이상으로 양이 많겠습니다. 반면, 수도권은 5~10mm로 다소 적은 양의 비가 예상됩니다.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부터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걱정은 없겠지만 수도권과 일부 내륙에 일시적으로 농도가 높을 수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 어제보다 기온이 오른 곳들이 많습니다. 서울10.4도, 전주 11.2도, 창원 10.9도 이고요 낮에는 서울과 청주 20도 대구는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당분간 평년 기온을 웃돌며 계속해서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일교차는 크니까요, 외출하실 때 겉옷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봄철 포트홀' 사고 조심하세요…4월에만 4천건 집중날 풀렸다고 무작정 뜁니까 내 몸에 맞는 종목 찾아야죠 젊어 보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수퍼 푸드' 5가지 봄철 원형탈모 주의보, 치료법과 예방법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