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늘 맑고 따뜻…큰 일교차 조심

입력 2016-04-19 08: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9일)은 모처럼 미세먼지 걱정 없는 맑은 날씨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걱정 안해도 되는 건가요?

+++

오늘 대체로 공기도 맑고 한낮에는 날씨도 따뜻합니다. 봄기운 만끽하실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큰 일교차에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아침 기온 서울 6.7도, 광주 8.7도, 대구 10.8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아 쌀쌀합니다. 하지만 낮에는 모두 2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매우 크겠습니다. 체온 유지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모처럼 야외활동에 무리 없겠습니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보통'수준을 보이겠고요. 황사 농도도 높지 않습니다.

다만, 어제 유입된 황사와 대기정체로 인해 오전 중 호남지방 그 중에서도 전남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다소 높을 수 있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편이지만 호남 지역에는 일부 안개가 끼어있고요, 경기 동부와 강원 지역에는 구름도 다소 많습니다. 이 구름도 대부분 걷히면서 낮에는 맑은 하늘 보실 수 있겠습니다.

현재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서울은 6.7도, 인천 7.7도, 전주 8.8도 가리키고요. 한낮에는 청주 20도, 대구·부산·창원도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낮부터 흐려지면서 남부지방과 제주에서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목요일에는 충청 이남지방까지 확대되겠습니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장대비가 쏟아지겠습니다.

관련기사

1월 폭설 때와 달랐다…제주공항 '비상 매뉴얼' 효과 궂은 날씨에도 이어진 발걸음…팽목항에 추모 물결 '봄철 포트홀' 사고 조심하세요…4월에만 4천건 집중 미세먼지 사흘째, 숨쉬기 겁난 하루…빛 잃은 봄꽃 달리던 수입차에 또 '불'…건조한 날씨에 화재 잇따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