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중부 오후 늦게 비…황사 주의

입력 2016-04-18 08: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날씨 알아봅니다. 기상센터 연결합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오늘(18일) 중부지방에 비가 온다고요?

+++

이번 주말 비바람이 몰아쳤었는데요.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오후부터 다시 비소식이 있습니다. 우산 미리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아침 조금 쌀쌀합니다. 하지만 낮에는 어제보다 1~2도 더 높아지면서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옷차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는 늦은 오후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되겠습니다. 점차 강원과 충청, 경북 북부까지 확대되다가 새벽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비의 양은 5~10mm로 많지는 않겠습니다.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또, 황사까지 일부 지상으로 가라앉으면서 서쪽지역과 일부 내륙에는 '매우 나쁨'까지 오르는 곳도 있겠습니다.

현재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구름이 많은 편입니다. 울릉도와 독도를 제외하고 강풍특보는 모두 해제된 상태이지만 오늘 강원 산간과 해안지역을 따라 여전히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 어제보다 전국이 2도 가량 낮습니다. 서울은 7.5도, 대전 8.6도, 전주 8.5도 가리키고요.

낮에는 20도 안팎으로 대체로 포근하겠습니다. 청주, 대전, 전주, 광주 모두 19도, 대구와 창원은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모처럼 전국이 맑겠습니다. 모레 수요일에는 남부지방과 제주에 밤부터 비가 예상되고요. 목요일에는 충청 이남까지 확대되겠습니다.

관련기사

강풍에 막혔던 제주…날씨가 풀리면서 하늘길 '정상화' 구마모토 강진 사망자 41명 외 8명 실종…아베 "재난구호 만전" 궂은 날씨에도 이어진 발걸음…팽목항에 추모 물결 광화문광장서도 "잊지 않겠습니다"…전국 추모 열기 미세먼지 사흘째, 숨쉬기 겁난 하루…빛 잃은 봄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