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비대위 내주 구성완료…원내대표 경선 5월초

입력 2016-04-15 11:45 수정 2016-04-15 1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 비대위 내주 구성완료…원내대표 경선 5월초


새누리당이 다음주 초까지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기로 했다.

또 차기 원내대표단은 5월 초 경선을 통해 선출하기로 했다.

원유철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원 비대위원장은 "비대위 구성과 관련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구성하도록 하겠다"며 "다음주 중에 비대위를 구성하고, 전국위원회도 빨리 소집해 당헌당규 절차에 따라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비대위 구성과 관련, "국민의 목소리를 조금 더 담아내고 새누리당의 미래 비전을 더 구체화시켜 나가기 위해 외부인사도 비대위에 참여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 비대위원장은 이어 "차기 원내대표 선출도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하려고 한다"며 "5월 초에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하는 것이 적당하지 않나 싶다"고 밝혔다.

그는 원내대표단이 꾸려지면 비대위원장의 권한도 함께 이양되는지 여부에 대해 "비대위 구성이 되고 공식적으로 비대위 의결로 처리할 문제가 있어서 미리 말씀드리는 건 부적절하다"며 즉답을 피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원유철 "살생부·막말파동·옥새파동, 모두 다 죄송하다" 여, 원유철 비대위 체제…유승민 등 탈당파 복당 허용 새누리 지도부 사실상 '와해'…곧 최고위 긴급 회의 진박 후보 다수 '입성'…새누리, 유승민 복당 '뇌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