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종섭 "유승민 복당? 이념에 맞게 뿌리를 내려야"

입력 2016-04-14 00: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종섭 "유승민 복당? 이념에 맞게 뿌리를 내려야"


행정자치부 장관을 지낸 '진박' 새누리당 정종섭(대구 동갑) 당선인은 13일 유승민 의원 복당과 관련해 "이제는 각자 자기의 이념에 맞게 뿌리를 내리는 것이 맞다"고 불가 방침을 밝혔다.

정 당선인은 이날 오후 당선이 확정된 후 대구 동구 자신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국민들께서 총선을 통해서 정당에 대해 심판했다고 생각한다. 정당 정치가 붕당구조 내지는 패거리 구조를 청산하지 않으면 한국 정당에 희망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에 새누리당이 공천과 선거과정에서 아름답지 못한 모습 보였다"며 "국회의원 선거 결과에서 드러난 우리 새누리당에 대한 대구 시민과 국민의 질책을 엄중하게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누리당의 총선 패배에 대해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진지하게 왜 이런 분노가 일어났는지 돌아보고 새누리당이 민주주의에 응답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가 성공해야 한다고 확신한다. 대한민국의 성공을 위한 시대적 소명을 다 하는데 노력하겠다"며 "묵묵히 낮은 자세로 우리 동구 주민을 섬기고 오직 국민의 행복만을 위해 위국헌신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그는 "새로운 국회는 국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국민 대표기관이 돼야 한다"며 "20대 국회에 등원하면 국회 개혁안을 내놓고 정치 개혁에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