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싼 가격에 성능까지…무시할 수 없는 '대륙의 실수들'

입력 2015-10-26 09: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때 가격 경쟁력만 앞세우던 중국이 가격도 저렴한데다가 성능까지 뛰어난 제품을 만들면 우리는 우스갯소리로 '대륙의 실수다'라고 했는데요. 실수가 잦아지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성능 좋은 제품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실수가 아니라 실력이겠죠.

손광균 기자입니다.

[기자]

사람 없이도 움직이는 1인용 전동스쿠터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중국 가전업체 샤오미가 다음 달 초부터 판매를 앞둔 '나인봇 미니'입니다.

무게중심을 바꿔가며 방향을 조절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작할 수도 있는 이 제품의 현지 가격은 우리 돈으로 약 35만 원입니다.

최초로 1인용 전동스쿠터를 개발한 미국 세그웨이사 제품 가격의 20분의 1에 불과하고, 다른 회사들의 보급형 가격과 비교해도 3분의 1 정도입니다.

함께 공개된 60인치 초고화질 TV 가격도 우리 돈 약 89만 원으로, 같은 크기 국산 제품값의 절반도 안 됩니다.

그동안 체중계나 멀티탭 같은 값싼 제품만 내놓던 중국 기업들이 이제는 기술력을 앞세운 첨단 제품을 내놓고 있는 겁니다.

중국의 자동차 업체 비야디가 개발한 전기버스는 미국과 독일 등 세계 곳곳에 진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중국의 기술력이 한국 기업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중국, 영국 원전에 11조원 투자…'70조원 경협' 합의 중국에 중동·태국까지…외국 항공사로 떠나는 조종사들 스마트폰 시장 '구형폰·중저가폰' 커지는 존재감…왜? 스마트 워치의 진화…모양은 시계처럼, 기능은 똑똑하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