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한구 "공무원연금, 아직 국민연금 보다 훨씬 높아"

입력 2014-10-28 1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한구 "공무원연금, 아직 국민연금 보다 훨씬 높아"


새누리당 공무원연금개혁 태스크포스(TF) 팀장인 이한구 의원은 28일 공무원 연금 개정안과 관련, "아직도 공무원 연금 수준이 국민 연금보다 훨씬 높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일부 공무원 노조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국민연금 보다 못하다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상한 기준으로 비교하면 몰라도 같은 기준으로 비교하면 아직도 공무원 연금 수준이 국민 연금보다 훨씬 높다"며 "개정안에서도 그렇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일반인 눈에서 보면 이게 무슨 개혁이냐는 말도 나올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의원은 "모든 방안이 100% 옳을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그러나 개혁의 수준은 고민을 많이 해서 정한 것이고 국민의 눈에서도 봐야 한다"고 밝혔다.

TF 팀원인 김현숙 의원은 전날 새정치민주연합이 개정안을 비판한 것에 대해 "앞으로 여야가 함께 논의해야 하는 상황에서 서로 내용에 대해 충분히 알고 얘기해야 하는데, 저희가 발표한 개정안에 대해 충분히 살펴보지 않고 말씀하신 게 아닌가 싶어서 유감이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뉴시스)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