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민구 국방 "군 기강해이, 철저한 반성 필요"

입력 2014-10-10 09:58

'긴급 주요 지휘관 화상회의' 열고 기강확립 강조
북한 NLL 등 모든 형태의 도발에 단호히 대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긴급 주요 지휘관 화상회의' 열고 기강확립 강조
북한 NLL 등 모든 형태의 도발에 단호히 대응

한민구 국방 "군 기강해이, 철저한 반성 필요"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최근 일부 장성이 성추행으로 긴급 체포되는 등 군의 기강해이와 관련해 철저한 반성이 필요하다며 강하게 질책했다.

한 장관은 10일 합동참모본부 작전회의실에서 '긴급 주요 지휘관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최근 군납 및 방산 비리, 군사기밀 유출, 성군기 위반행위 등 일련의 군기강 해이 사건들은 군의 명예를 떨어뜨리고, 국민들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라며 "철저한 반성이 필요하며 위반자는 반드시 일벌백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공개로 열린 회의에서 한 장관은 최근 벌어진 군납비리와 군사기밀 유출, 성군기 위반행위를 하나하나 언급하며 지휘관들에게 강한 어조로 재발방지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는 9일 수도권 지역 부대 A사단장(소장)이 여군 부사관을 자신의 집무실에서 5차례에 걸쳐 성추행한 혐의로 긴급 체포되어 갑작스레 열리게 된 것이다. 현역 사단장이 성추행 혐의로 긴급 체포된 것은 우리 군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육군 관계자는 "A사단장은 자신의 집무실에서 부하 여군(부사관)을 수차례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면서 "이번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 법에 따라 엄중히 처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의는 최근 북한의 NLL(북방한계선) 도발, 주요 지휘관 교체, 군기강 위반 등을 고려해 북한 군사동향과 군의 대비태세, 군기강 확립방안을 점검하고 장관 지시·강조사항을 하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한 장관은 북한의 모든 형태의 도발에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재차 강조하고 "NLL은 우리 군이 지금까지 피로서 지켜온 실질적 해상경계선으로 협의의 대상이 아니다"라며 "앞으로도 'NLL 존중준수' 원칙을 확고히 견지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북한의 NLL 도발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응하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