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상류층 결혼의 법칙] 50억 건물도 혼수? '엄청나네'

입력 2013-01-23 17:41 수정 2013-01-23 17: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드라마 속 신데렐라는 어마어마한 혼수 리스트를 받는다. 하지만 현실의 백마 탄 왕자는 재산 증식을 위한 혼수를 받는다.

황선정 웨딩 컨설턴트는 지난 22일 JTBC '김국진의 현장박치기'에 출연해 "상류층은 보유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재산이 되는 혼수를 받는다"고 이야기했다. 수억을 호가하는 그림이나 도자기, 3~4억대의 명품시계, 골프장 회원권 등이 대표적인 사례.

같은 방송에 출연한 김민석 VVIP 커플 매니저는 "명품 시계를 혼수로 받아 금고에 보관한 뒤 자녀가 결혼할 때 고스란히 물려주기도 한다"며 "이 경우 한정판이 된 시계의 가치가 몇 배로 상승한다"고 밝혔다.

한편, 드라마처럼 모피코트 안에 차나 집 열쇠를 넣어 전달하는 사례는 있을까? 김은선 웨딩 컨설턴트는 "그런 건 개인의 취향과 격식, 예법을 중시하는 상류층 문화에 어긋난다"며 "드라마를 위한 연출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방송뉴스팀 조은미 기자 eunmic@joongang.co.kr

김국진의 현장박치기 다시보기김국진의 현장박치기 다시보기상류층 결혼의 법칙-만남편상류층 결혼의 법칙-혼수편상류층 결혼의 법칙-예식편백마탄 왕자의 조건상위1% 결혼식 축의금장성규 혼수로 받고 싶은것대한민국 인기 남성

관련기사

[상류층 결혼의 법칙] '가풍'에 맞는 맞춤형 예식 진행 [상류층 결혼의 법칙] "백마 탄 왕자는 신데렐라 몰라" 한국 인기 남성 변천사? 미녀 배우 '남편' 보면 안다 장성규 아나운서, "우량주 혼수로 받고 싶어" 솔직고백 상위 1% 결혼식 가면 축의금으로 얼마나 내야 할까? 백마 탄 왕자의 조건? '돈'으로 환산해보니 무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