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피크타임' 톱6 향한 최종 관문… 예측 불가 순위 발표

입력 2023-04-04 1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JTBC '피크타임' JTBC '피크타임'
3라운드 '신곡 매치' 승자가 가려진다.

5일 방송되는 JTBC '피크타임(PEAK TIME)' 9회에서 3라운드 '신곡 매치'가 이어진다.

관객 대면으로 진행된 3라운드 '신곡 매치'는 시작부터 강렬했다. 기존 곡이 아닌 신곡으로 경연을 펼치는 만큼, 각 팀의 색깔이 오롯이 담긴 신곡 무대에는 열띤 환호가 쏟아졌다.

1·2라운드 누적 투표·순위·베네핏까지 리셋된 원점에서 맞붙은 3라운드 '신곡 매치'는 심사 방식도 달라졌다. 심사위원단 점수와 스페셜 심사위원 관객들의 현장 투표 점수로 최종 순위가 매겨졌다. 심사위원에게 주어진 픽은 하나당 100점·관객들의 픽은 10점으로 적용됐다. 리그별 1등에게는 전체 누적 투표수 3%의 베네핏이 주어졌다.

앞서 펼쳐진 B 리그 경연에서 팀 8시·팀 23시 올픽, 팀 13시 7픽, 팀 14시·팀 15시 4픽을 기록했다. 하지만 관객 픽까지 포함된 순위 예측은 어려운 상황이다. 무엇보다 심사위원 점수는 최대 800점·관객 점수는 최대 2200점이다.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관객 픽의 향방에 관심이 쏠린다.

B 리그 승자가 어떤 팀일지 궁금증을 자극하는 가운데, A 리그의 신곡 무대와 함께 A?B 리그의 승자가 모두 공개된다. 1?2라운드를 거치며 베네핏의 위력을 충분히 체감한 만큼 한 치의 양보 없는 신곡 매치를 기대케 한다.

A 리그에서는 심사위원단 픽과 글로벌 픽으로 3라운드에 극적으로 진출한 팀 2시와 팀 7시, 1차 합탈식에서 아쉽게 1위를 놓친 절대 강자 팀 11시, 공식 데뷔곡을 선보일 팀 24시가 포진돼 불꽃 튀는 빅매치를 예고했다.

'피크타임'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TBC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