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면초가' 카드업계 졸업·입학 판촉전 후끈

입력 2012-02-12 10:31

수수료 급감 따른 수익 확대 노린 고육지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수수료 급감 따른 수익 확대 노린 고육지책

신용카드사들이 졸업ㆍ입학 관련 서비스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카드가맹점들의 전방위 압박에 수수료율을 낮춘 이후 줄어든 수익을 만회하려는 목적에서다.

1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롯데카드, 하나SK카드 등이 졸업 ㆍ입학식을 겨냥한 판촉전을 벌인다.

2월에 결제하면 최대 60만원 캐시백 적립,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22% 할인, 식사권 등을 제공하는 행사다.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에 이어 각종 대출 규제까지 겹쳐 경영 상황이 나빠지자 이런 행사를 해서라도 신용 판매 수익을 올려야 한다는 절박함에서 나온 고육지책이다.

KB국민카드는 오는 16∼22일 이마트에서 일부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2월에 100만원 이상 구매 후 자동응답기(ARS)에 등록하면 최대 6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스마트학생복, IVV클럽, 엘리트, 스쿨룩스에서 학생복을 사면 무이자할부 혜택을 준다.

롯데카드도 이달 말까지 주요 인기 학생복 브랜드를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롯데리아 햄버거 쿠폰을 주고 2~3개월 무이자할부를 해준다.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이용 때 롯데카드를 쓰면 최대 10% 할인쿠폰이나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씨카드는 모바일카드 소지 회원들에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최대 22%까지 할인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비씨모바일카드인 `UPTURN카드'로 결제하면 롯데닷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대 22%까지 할인받는다.

삼성카드도 교복 판매점을 포함한 의류업종, 서적, 인터넷 쇼핑몰, 학원 등 신학기에 자주 찾는 업종에서 무이자 할부 행사를 한다. 3인 이상 전국 베니건스에서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1만8천원 상당의 메인 메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이달 말까지 아이비클럽과 스쿨룩스에서 결제 시 다양한 경품과 2~5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 주요 가전양판점 등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를 해준다. 교보문고와 반디앤루니스에서는 2월 29일까지 6% 즉시 할인에 1% 포인트 적립 행사를 한다.

하나SK카드는 롯데마트에서 3D LCD TV 등 지정된 선물용 인기 가전제품을 사면 최대 10% 할인과 동시에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신학기 가방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천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카드는 학사모가 디자인된 10만원, 20만원, 30만원, 50만원권 기프트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이 카드는 현대카드 파이낸스샵에서 현장구매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도 살 수 있다.

카드사의 한 관계자는 "카드 결제 수요가 급증하는 졸업, 입학 시즌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최근 각종 악재로 수익이 나빠지고 있어 다양한 행사로 고객 잡기에 총력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표퓰리즘'에 원칙 실종…휘청이는 금융권 카드사 CEO, 수수료법안에 일제히 우려 표출 '카드법 개정' 위헌논란 예고…금융위 강력 반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