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30대 여성의 외도 이유 '오르가슴, 왜 나만 못 느낄까…'

입력 2013-04-10 14: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9일 방송된 JTBC 교육 버라이어티 '대한민국 교육위원회'에서 가정을 위협하는 최대의 적인 '외도'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모든 일에는 저마다 이유가 있는 법. 여성들의 '외도의 이유'를 살펴보니 각 연령대마다 이유가 달랐다.

"여성들의 외도 이유가 연령대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말한 가족 상담 전문가 이호선 씨는 먼저 20대의 외도 이유에 대해 "결혼 날짜를 받은 후 이 남자가 정말 내게 맞는 사람일까, 믿을 만한 사람인가를 의심하며 외도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이호선 씨는 이어 결혼 후인 30대의 여성의 외도 이유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들은 모두 느끼는 오르가슴을 나는 왜 못 느낄까, 상대가 바뀌면 느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외도 유혹을 받는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40대 여성의 경우는 청춘이 끝나가는 이 시점에 마지막 불꽃을 태워보겠다는 생각에, 50대 여성은 나에게 무관심한 가족 대신 고독함을 함께 나눌 친구같은 남자를 찾고 싶을 때 외도를 생각하게 된다고 짚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외도 유형과 실태에 대해 토크를 나누며 배우자 외도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도 함께 제시했다.

방송뉴스팀 김형준 기자 mediaboy@joongang.co.kr

관련기사

"달라도 너무 달라"…김현주 vs 송선미 '핏빛 전쟁' 암시 박경림, 절친 이수영과 바꿔 든 명품가방 알고 보니 짝퉁? 박경림 "나는 장군이었다?"…비극적 전생에 폭풍 눈물 '가시꽃' 정지윤, 강경준 집에 있는 장신영 목격…'실신' 먹튀에 사이버 깡패까지…불법 인터넷 도박 운영 실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