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아인, 병역특혜 민원 제기?‥소속사 측 입장 無

입력 2023-02-15 21: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유아인. 〈사진=연합뉴스〉배우 유아인. 〈사진=연합뉴스〉
배우 유아인의 병역 특혜 민원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소속사 측은 이와 관련한 별다른 입장이 없는 상태다.


스포츠경향은 15일 '유아인의 병역 판정이 적합한 절차에 의해 진행됐는지 조사해 달라'라는 취지의 민원이 병무청 병역조사과에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민원인은 '지난해 12월 구속기수된 병역 브로커 구 모 씨의 휴대전화를 포렌식 한 결과 병무청 내부 직원의 연루 가능성을 포착했다'라며 '유아인의 병역 의혹을 다시금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라고 주장했다.

유아인은 지난 2017년 6월 26일 병역처분변경원을 통해 병무청으로부터 최종 병역 면제 판정 통보를 받았다. 이유는 골육종 때문이었다. 이를 두고 6년 만에 다시금 문제를 제기한 것. 소속사 UAA 측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앞서 지난 8일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 의혹에 휩싸인 유아인. 최근 경찰 조사를 받았고 간이 소변 검사에서 대마가 양성으로 나와 수사가 확대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모발 채취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