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경기 무득점'에도…콘테 감독 "손흥민, 토트넘의 중심"

입력 2022-08-29 21:02 수정 2022-08-29 2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 : 내 딸의 남편감을 찾아야 한다면, 손흥민 같은 사람을 고르고 싶을 정도예요.]

[앵커]

개막 후 네 경기를 뛰었는데, 손흥민 선수는 아직 첫 골을 터뜨리지 못했습니다. 현지 언론의 혹독한 평가가 이어졌지만, 팀 동료들의 믿음은 변함없었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 노팅엄 포레스트 0:2 토트넘|프리미어리그 >

토트넘은 경기 시작 5분 만에 케인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이후 노팅엄 골키퍼 선방에 좀처럼 골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햇빛을 가리기 위해 모자까지 쓴 상대 골키퍼는 케인의 페널티킥을 정확히 읽어냈고 손흥민의 슛도 번번이 막았습니다.

전반 32분, 오프사이드로 드러나긴 했지만 일대일 기회를 빠르게 지워버렸고 후반 한 차례 접어 때린 슛도 쳐냈습니다.

이른바 '손흥민 존'에서 오른발로 감아 찬 슛은 골대를 살짝 비껴가는 불운까지 겹치면서 개막 네 경기째인 오늘도 손흥민은 골을 넣지 못했습니다.

결국 후반 29분 히샬리송과 교체된 뒤엔, 벤치로 물러난 뒤 답답함을 호소했습니다.

일부 매체에선 위력과 자신감이 떨어졌다며 팀 내 최저 평점까지 줬지만 전문가들의 평가는 달랐습니다.

[팀 셔우드/전 토트넘 감독 : 손흥민은 최고의 선수인 만큼 반드시 폼을 되찾을 겁니다. 이런 상황에 과하게 분노하면 오히려 상황이 더 어려워져요.]

팀 동료인 케인은 물론, 교체를 지시한 콘테 감독도 변함없는 믿음을 드러냈습니다.

[안토니오 콘테/토트넘 감독 : 아무 문제 없어요. 팀의 중심이고, 제 축구 구상의 일부분입니다.]

후반 38분 교체 투입된 울버햄프턴 황희찬은 치명적인 실수로 고개 숙였습니다.

시즌 첫 승을 눈앞에 둔 경기 막판, 골문 근처에서 걷어낸 공이 뉴캐슬 생막시맹 앞에 떨어지면서 동점골 빌미를 준 겁니다.

감독은 어쩔 수 없는 실수라고 감쌌지만, 최근 이적설까지 나올 만큼 황희찬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만돌 TV')
 

관련기사

"지금은 손흥민이 최고"…축구 전설들의 '이구동성' 토트넘-첼시 경기보다 뜨거웠던 감독들의 '신경전' '특급 도우미' 된 손흥민·황희찬…나란히 시즌 청신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