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입소문 탄 '더 커뮤니티'·5주 연속 1위 '연애남매'…웨이브의 효자들

입력 2024-04-15 09: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연애남매' 포스터

'연애남매' 포스터

'더 커뮤니티'와 '연애남매'가 1분기 웨이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콘텐트에 자리를 차지했다.

웨이브가 2024년 1분기 누적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산 리포트를 15일 발표했다.

먼저, 지난 1월 공개된 웨이브 오리지널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이하 '더 커뮤니티')는 극과 극의 가치관을 가진 출연자 13인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국내 최초 이념 서바이벌로, 개인의 이념이 여러 이해관계에 따라 딜레마에 빠지며 치밀한 심리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으로 부상했다.

실제로, '더 커뮤니티'는 종영 직후인 3월에 역주행 돌풍이 불었다. 방영 전후 일일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지수 대비 종료 직후 4배 이상 증가했다. 출연자들의 이념을 코드로 분류한 '사상검증 테스트'도 60만 회 이상 참여 횟수를 기록하는 등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주목을 받았다. '더 커뮤니티'는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동시에 촘촘한 전개 방식으로 호평을 받아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예능 작품상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더 커뮤니티'의 열기는 '연애남매'가 이어받아 화력 유지에 성공했다. 대표성을 지닌 수많은 연애 예능 프로그램들 사이로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과 그 관계성에 방점을 둔 '연애남매'가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달 1일 시작한 '연애남매'는 매주 웨이브 신규유료가입 견인 1위 자리를 유지하며 5주 연속 그 자리를 지켜냈다. 1화 공개 직후에는 입주한 남매들의 가족 관계에 대한 궁금증이 화제가 되며 2화 공개 만에 시청시간이 238% 증가해 그야말로 신바람을 몰고 왔다. '연애남매'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웨이브에서 가장 먼저, 차별화된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본 방송은 JTBC를 통해 공개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