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3-08-01 19: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철근 누락 배후에 'LH 전관'

철근을 빼먹고 지하주차장을 지은 LH 아파트 15개 단지의 설계와 감리 업체 등을 JTBC가 분석했습니다. 분석 결과, 14곳의 설계를 LH 퇴직자들이 몸 담은 '전관 업체'에서 맡았고, 감리 역시 대부분 전관 업체가 맡거나 LH가 '셀프 감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 태풍 '카눈' 한반도로 방향 트나

서울 일부 지역이 37.2도까지 올라가는 등 전국적으로 극한 폭염이 이어지면서 폭염 경보도 가장 높은 '심각' 단계까지 올라갔습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은 일본 오키나와 해상을 지나고 있는데 우리나라가 영향권에 들지 분석해보겠습니다.

3. 선거 현수막 '무법상태' 됐다

선거일 180일 전부터는 현수막을 걸지 못하게 하는 조항을 완화하는 개정안이 결국 처리 시한을 지키지 못하고 무산됐습니다. 헌재의 헌법 불합치 판정에 따라 오늘부턴 관련 법 조항이 아예 사라지게 된 건데, 국민 혈세가 들어가는 선거 현수막을 사실상 제한 없이 걸 수 있게 돼 당분간 혼란이 예상됩니다.

4. 비닐 덮힌 지리산 '위태위태'

골프장이 들어설 지리산 중턱입니다. 수만 그루의 나무를 베어냈는데요. 금방이라도 흙이 쏟아질 듯 위태로워 보입니다. 지자체는 이렇게 거대한 비닐을 덮어놓았지만, 주민들은 "금방이라도 산사태가 날 수 있을 것 같다"며 두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