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화제의 판결] 성기 성형 안 해도 '성 전환' 가능하다?

입력 2013-12-26 17: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성기 성형을 안 해도 성 전환 신청이 가능하다?'

26일 방송된 JTBC '정관용 라이브'에서는 정미경 변호사와 이가영 중앙일보 기자 출연, 올 한해 있었던 주목할만 한 판결 이슈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주목할만 한 이슈로 꼽힌 사례 중 하나는 바로 법적 성 전환의 조건을 완화시킨 판결이었다.

외부 성기 성형이 없는 남성 성전환자가 가족관계등록부상 성별 정정신청을 한 데 대해 서울 서부지법이 '허가' 결정을 내린 것이다.

이에 대해 중앙일보 이가영 기자는 "성기수술 자체가 굉장히 위험하고 불법적으로도 많이 이뤄지고 있다. 실제로는 사망하는 사례도 있었다"고 밝히면서 "이러한 위험요소 탓에 수술을 안 한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이번에 결정에서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판결이 나왔다"고 밝혔다.

해당 판례에 대해 정미경 변호사 역시 "법조계가 보수적인데 굉장히 진보적인 판결이 나왔다. 충격적이라는 생각도 했었다"고 평가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법원 첫 '심리적 부검' 반영 판결…업무상 재해 인정 법원 "호적 나이가 바뀌면 정년 퇴직일도 정정해야" 낙태 조건으로 50억 받은 내연녀, 공갈혐의는 "무죄" 법원 "출산 중 사지마비된 아내 방치, 이혼 안 된다" 제주판 도가니 '장애여성 수년간 성폭행' 몹쓸 이웃 '실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