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얽히고설킨 인물관계도 공개!

입력 2022-09-19 09: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얽히고설킨 인물관계도 공개!

JTBC 새 토일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극본 오가규, 연출 유현기,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SLL)이 대한민국 법복 가족의 세계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인물관계도를 공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24일(토) 첫 방송되는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김선아(한혜률 역), 안재욱(나근우 역), 이미숙(함광전 역) 등 내로라하는 베테랑 배우들의 출연과 철옹성 같은 법조계의 민낯을 파헤치는 스토리를 예고해 방영 전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이 모아지고 있는 작품이다.

법의 제국 안에서 가장 돋보이는 인물은 단연 한혜률(김선아 분)과 나근우(안재욱 분)다. 서울중앙지검 특수부 부장다운 포스를 지닌 한혜률과 지덕체를 모두 갖춘 로스쿨 교수 나근우가 부부라는 것만으로도 이미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이 부부의 뒤를 탄탄하게 뒷받침 할 한혜률의 부모, 로스쿨 원장 함광전(이미숙 분)과 로펌 대표 한건도(송영창 분), 조부 함민헌(신구 분)과 그의 새 아내 이애헌(오현경 분), 그리고 중앙지법 판사인 한혜률의 동생 한무률(김정 분)과 로스쿨생인 한혜률의 아들 한강백(권지우 분)까지 대대로 세습되고 있는 철옹성 법복 가족의 위엄을 느낄 수 있다.

법복 가족과 긴밀하게 얽혀있는 주변 인물들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혜률의 전남편 고원경(김형묵 분)은 서울중앙지검 검사 자리에 있어 이혼 후에도 한혜률과 긴밀하게 엮일 것임을 예상케 한다. 또한 모태 금수저부터 장수생까지 작은 계급사회 속에서 고군분투 하는 민국대 로스쿨생들도 법복 가족과 필연적인 인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나근우가 민국대 로스쿨 교수로 재직 중이고 함광전은 민국대 로스쿨을 진두지휘 하는 원장의 자리에 있는 만큼 이들이 남 부러울 것 없어 보이는 법복 가족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한혜률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검사장 장일(이문식 분)을 포함한 법조계 사람들, 특종을 파헤치러 다니는 언론 기자, 검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인 경찰 등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히고설키며 파격적이고 치명적인 이야기를 그려나간다고 해 첫 방송을 향한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JTBC 새 토일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법으로 쌓은 철옹성 안에서 지켜졌던 욕망과 위선의 삶, 그들의 비밀에 대한 폭로이자 가진 자들의 추락 스캔들을 다루는 드라마로 오는 9월 24일(토)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출처 :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SLL)
(JTBC 모바일운영부)

관련기사

JTBC '디 엠파이어', 국내 최초 프라이빗 요트 상영회 끝까지 진실을 포기하지 않은 '모범형사2'가 남긴 모범적 발자취 '손 없는 날' 신동엽, 스튜디오 벗어나 야외 예능 나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