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민단체 "인천공항 민영화 계획 즉각 철회하라"

입력 2012-06-28 15: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이하 인천연대)는 28일 "이명박 정부는 인천국제공항 민영화 추진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인천연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인천국제공항을 매각하려는 시도는 MB정부가 정권 말기에 사재를 늘리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지울 수 없게 한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그 이유로 "인천공항 인수 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히고 있는 맥쿼리사의 계열사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의원의 아들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이어 "인천국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ACI)에서 서비스 부문 세계 최우수 공항으로 선정됐고, 3천억 원에 달하는 흑자를 내고 있는 알짜 국가재산"이라고 덧붙였다.

인천연대는 "지역의 정당, 시민사회, 종교, 학계 등 모든 시민들과 함께 인천공항 민영화 저지를 위한 시민대책위를 구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또 인천 지역 국회의원이자 새누리당 대표인 황우여 의원에게 인천공항 민영화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26일 공공기관 선진화를 명분으로 19대 국회에서 인천공항 지분매각을 재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정부는 지난 국회에서 인천공항의 지분 49% 매각을 추진했으나 논란 끝에 법 개정이 무산된 바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알짜 공기업을 왜?"…인천공항 매각 추진에 네티즌 성토 새누리당 '인천공항 매각 재추진'에 우려 인천공항 지분 매각 다시 추진된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