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종시 2단계 입주 시작됐지만…졸속 이전 또 되풀이

입력 2013-12-14 19: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앙행정기관의 2단계 세종시 입주가 어제(13일) 시작됐습니다. 교육부 등 여섯 개 부처가 연말까지 옮겨가는데요,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졸속 이전'이란 지적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이정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삿짐을 가득 실은 차량이 속속 청사로 들어옵니다.

교육부와 복지부 등, 6개 부처와 관련 기관이 세종시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내려오는 공무원만 5600명이 넘습니다.

[김정주/보건복지부 주무관 : 자연 환경도 좋고 건물도 깨끗하고. 그래서 새로운 기분으로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골칫거리가 한두개가 아닙니다.

1단계 입주때부터 문제였던 주차난은 이제 통제 불능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난무하는 불법주차로 도로는 물론 인근 아파트단지도 홍역을 치르고 있습니다.

1차로를 메운 불법주차로 차들이 엉금엉금 기어가고 있습니다.

[김수현/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 : 교통이나 주차 등 생활상의 불편 문제가 무척이나 걱정스럽습니다.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이 뿐만 아닙니다. 입주 공무원 수가 만명에 육박하는데도 주변 편의시설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정부는 입주준비 완료를 선언했지만 1차 때처럼 엉성하기는 매한가지입니다.

1년 전 세종시 1단계 이전 때부터 불거진 졸속 이전 논란이 2단계 입주가 시작된 지금 또다시 재현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세종청사 2차 입주, 4888명 대이동 정부세종청사시대 본격 개막…행정 중심축 세종시 이동 "대전, 세종, 충남·북 대중교통 통합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