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M, 카카오 공개매수 지지 "최적의 파트너… 하이브와 달라"

입력 2023-03-07 14: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SM 로고 이미지SM 로고 이미지
SM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당사 주식 공개매수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7일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이사를 포함한 센터장 이상 직책자 26명 전원은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금일 발표한 당사 주식의 공개매수에 대해 지지를 표명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적대적 M&A를 통해 SM 이사회를 장악하려는 하이브와 달리, SM 고유의 전통과 정체성을 존중하고 자율적·독립적 운영과 아티스트의 연속적·주체적 활동을 보장하며 31일 주주총회에서 SM 경영진이 추천한 독립적 이사회를 지지하는 카카오가 SM 3.0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최적의 수평적, 전략적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SM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의 협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콘텐트와 플랫폼 간의 만남을 의미합니다. 카카오와의 협력을 통해 플랫폼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SM IP의 무한한 콘텐츠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카카오 경영진과 임직원은 물론, SM의 강력한 IP를 다양한 플랫폼과 AI 기술 융합을 통해 글로벌로 확장시킬 수 있는 카카오의 경쟁력을 신뢰한다'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SM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와 함께 SM 주주·구성원·팬과 아티스트에게 약속한 SM 3.0 전략을 차질 없이 추진해 팬·주주 중심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도약하고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환원 정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