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성용-박주영 대표팀 명단 제외…손흥민·김보경 발탁

입력 2013-08-27 10:34 수정 2013-08-27 14: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성용-박주영 대표팀 명단 제외…손흥민·김보경 발탁


기성용(24·스완지시티)과 박주영(28·아스널)이 이번에도 축구대표팀 명단에서 빠졌다.

홍명보 감독은 27일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축구대표팀 명단 발표식에서 기성용과 박주영을 제외했다. 홍 감독은 "그 선수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 경기에 나가는 일이다. 그게 본인에게도 도움이 되고, 더 크게 나아가 한국 축구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일단 나가서 뛸 수 있는 팀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제외 배경을 밝혔다. 기성용은 감독과 불화설이 나온 가운데 선덜랜드와 에버턴 임대설이 나오고 있다. 지난 주말 경기에서도 명단에서 빠졌다. 박주영은 아예 아스널에서 나와 호텔 생활을 하며 새로운 팀을 찾고 있다.

한편 홍 감독은 손흥민(레버쿠젠)과 김보경(카디프시티)을 비롯한 대부분의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을 발탁했다. 박주호(마인츠) 구자철(볼프스부르크) 지동원(선덜랜드) 이청용(볼턴)도 포함됐다. 중앙 수비수 곽태휘(알 샤밥)도 오랜 만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환 기자

▶축구대표팀 명단(25명)

GK= 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 박주호(마인츠) 윤석영(퀸즈파크레인저스) 김영권(광저우 헝다) 홍정호(제주) 황석호(산프레체 히로시마) 곽태휘(알 샤밥) 이용(울산)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MF= 김보경(카디프시티) 손흥민(레버쿠젠) 박종우(부산) 이청용(볼턴) 고요한·하대성·윤일록(이상 서울) 이명주(포항) 한국영(쇼난 벨마레)

FW= 이승기(전북) 조동건(수원) 이근호(상주) 구자철(볼프스부르크) 지동원(선덜랜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