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삼립식품, 근로자 파독 50주년 기념 크림빵 2400개 공수

입력 2013-10-27 15: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삼립식품, 근로자 파독 50주년 기념 크림빵 2400개 공수
삼립식품이 지난 26일 근로자 파독 50주년을 기념해 '이미자의 구텐탁, 동백아가씨' 공연이 열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야르훈데르트 할레(Jahrhundert halle)에 크림빵 2400개를 특별 공수했다고 27일 밝혔다.

독일 현지에서 크림빵을 받아 든 간호사 출신 차정희 씨는 "고향에서 가족과 함께 먹던 빵을 한입 베어 무니, 힘겨웠지만 마음만은 따뜻했던 그 시절이 떠오른다"며 "크림빵 하나면 세상을 다 가진 듯 행복했는데, 50년 전 그 맛이 아직도 그대로인 게 놀랍다"고 전했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이역만리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한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이 있었기에 '한강의 기적'이 가능했다"며 "근대화와 역사를 함께한 삼립식품도 글로벌 제과제빵기업으로 당당히 성장했음을 알리면서 그분들께 뜻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삼립식품의 대표 제품 '크림빵'은 올해로 50돌을 맞았다. 1963년 국내 최초로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비닐포장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지금까지 판매된 17억 개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5바퀴 이상 돌 수 있는 양이다. 현재도 하루 평균 판매량이 15만개에 이르는 등 삼립식품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소은 기자 luckysso@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