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정민·현빈 '교섭' 전체 예매율 1위…설연휴 흥행 청신호

입력 2023-01-16 08: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황정민·현빈 '교섭' 전체 예매율 1위…설연휴 흥행 청신호

새해를 여는 대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교섭'이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했다.

영화 '교섭(임순례 감독)'이 16일 오전 7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전날인 15일 오후 6시부터 '아바타: 물의 길'을 추월한 '교섭'은 이로써 6주 만에 절대강자 '아바타: 물의 길'의 독주를 끝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교섭'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 영화. 13일 언론 배급 시사 직후부터, 불가능한 교섭 작전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황정민과 현빈, 강기영의 시너지와 호연, 극장에서 봐야 진가를 드러낼 아름다운 풍광과 스케일, 호쾌한 액션으로 호평 받은 결과다.

또한 인간애와 생명의 가치를 늘 가장 앞에 놓는 임순례 감독의 뚝심이 범죄 액션 장르와 훌륭히 만났다는 평 또한 이어졌다. 첫 만남을 성공적으로 이룬 황정민, 현빈, 강기영이 각각 연기한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매력과 긴장감 넘치는 '교섭' 과정을 만날 수 있다. 영화는 18일 개봉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