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선균,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마약 수사 종결 수순

입력 2023-12-27 20:09 수정 2023-12-27 22: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던 배우 이선균 씨가 오늘(27일) 자신의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 씨는 그동안 유흥업소 실장에게 속았고 협박을 당했다며 억울하단 입장을 밝혀왔는데, 이 씨가 숨지면서 수사는 이대로 끝나게 됐습니다.

최지우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이 차량의 흰 천을 걷어냅니다.

공터를 빠져나간 차가 큰 트럭에 실립니다.

오늘 오전 10시 반쯤, 배우 이선균씨가 자신의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 씨의 매니저가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를 남기고 집을 나갔다'면서 112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휴대전화 위치 추적 등을 통해 서울 성북동의 한 공원 근처에서 이씨를 찾았습니다.

[인근 주민 : 아침에도 몰랐어요. 근데 소방차가 오고 구급차가 오더라고.]

경찰은 이 씨가 차 안에서 극단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보이는 흔적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씨는 대마초와 케타민 등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지난 10월부터 경찰 조사를 받아왔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소변·모발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이 나왔습니다.

이 씨는 "수면제인 줄 알고 약물을 투약했을 뿐 마약을 할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약을 제공한 유흥업소 실장에게 속았다는겁니다.

어제 오후엔 변호인을 통해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원한다는 의견서도 냈습니다.

이 씨가 숨져 마약 투약 혐의 수사는 이대로 종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 관련 다른 피의자 수사는 계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김윤나]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