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못 믿을 여직원…반도체 '실금' 빼돌려 수억 원 챙겨

입력 2012-05-14 15: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가느다란 금, 이른바 실금을 조금씩 빼돌려 2억원이 넘는 돈을 챙긴 공장 여직원 등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순금을 실처럼 가늘게 뽑아 말아 놓은 일명 '금실타래' 입니다.

실금이라고 불리는 이 재료는 휴대전화나 컴퓨터 등의 회로판에 전선처럼 사용됩니다.

워낙 가늘기 때문에 사람이 직접 작업을 합니다.

제조 중에 불량이 나면 실금을 절단하는데 1그램도 안 되는 극소량이어도 금은 금이기 때문에 공장 회수함에 넣어야 합니다.

경기도에 위치한 한 반도체 제조공장의 여직원이었던 29살 김 모씨는 공정 관리가 허술한 점을 이용해 이런 불량 실금을 몰래 모았습니다.

모은 금은 남자 친구를 통해 종로와 은평구 일대 금은방에 팔았습니다.

지난 해 6월부터 최근까지 모은 실금은 모두 3.8Kg.

시가로 2억 4천 여만 원어치나 됐습니다.

[김모씨/피의자 : 가지고 있던 (훔친)찌꺼기 금이 있었어요. 그것을 한 번 팔아봤는데 잘 팔려서 그것에 대해 얘기를 했는데…]

경찰은 훔친 물건인 줄 알면서도 금을 사들인 금은방 업주 40살 신 모 씨를 구속하고 공장 직원과 장물업자 등 11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관련기사

빚독촉 시달리다 사채업자 '살해', 화장실에 시신 버려 딸 성폭행 40대 징역 5년…7년간 전자발찌 부착 가스레인지 상판 강화유리, 순식간에 '펑!' 산산조각 제주 수학여행 버스-덤프트럭과 충돌…38명 사상 '타짜' 스님들 호텔에서 억대 도박…조계종 발칵 '내 것인 양 태연히…' 모로코인, 스마트폰 '슬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