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부자·백일섭, 푸근한 국민엄마·아빠 관상도 똑같다?

입력 2013-07-04 17: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역학자 조교문 교수는 3일 방송된 JTBC '신의 한 수'에 출연해 셀프관상법의 일환으로 '관인 8법'을 소개했다.

관인 8법'은 사람의 얼굴과 신체의 전반적인 형상에 따라 관상을 8가지로 분류한 것으로 위맹지상, 후종지상, 청수지상, 고괴지상, 고한지상, 박약지상, 악완지상, 속탁지상이 있다.

조 교수는 "후중지상은 묵직하고 푸근한 관상으로 자기주장이 강한 사람들이 많다"며 이건희 회장, 강부자, 백일섭을 예로 들었다. 이어 "후중지상은 그릇이 크고 대범하며 자기 중심이 뚜렷해 남의 말에 흔들림이 없다"며 "복록이 있어 많은 사업가가 속한 관상이다"라고 말했다.

조 교수는 '신의 한 수' 패널로 출연한 사람 중에선 "이경애가 후중지상에 가깝고, 배기성은 후중지상과 더불어 위맹지상, 속탁지상이 섞여 있다"고 했다. 그는 "관인 8법은 사람의 관상이 한 가지로 정해지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 성향이 섞인 경우가 많다"며 "자신과 가장 맞는 상을 자신의 관상이라고 해석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방송뉴스팀 조은미 기자 eunmic@joongang.co.kr

관련기사

김연아, 카리스마 얼굴 보면 안다? "맹수처럼 위엄있어" 송중기·최지우, 관상보니 '고고한 선비상'…딱 어울려 박지성·유해진, 관상도 닮았다 "투박하지만 밉지 않아" [영상] 여객기 근접 UFO, 아슬아슬 스치듯 지나쳐 '깜짝' '리틀 강동원' 이인성 폭풍성장, 상남자로 변신…"훈훈하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