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기심 때문에"…오리에 돌 던져 죽인 10대 형제 입건

입력 2022-06-24 07: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하천에서 오리에게 돌을 던져 죽게 만든 10대 2명이 경찰에 입건됐다. 〈사진=트위터 캡처〉하천에서 오리에게 돌을 던져 죽게 만든 10대 2명이 경찰에 입건됐다. 〈사진=트위터 캡처〉
서울 도봉구 방학천에 살던 오리들에게 돌을 던져 죽인 10대 형제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어제(23일) 서울 도봉경찰서에 따르면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10대 청소년 2명이 입건됐습니다.

이들 형제는 지난 13일 방학천 산책로를 지나다 청둥오리 암컷 성체 1마리와 새끼 5마리 등 오리 6마리에 여러 차례 돌을 던져 죽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16일에도 같은 장소에 재차 등장해 오리에게 돌을 던졌으나 인근을 지나던 주민의 신고로 오리를 죽이지 못한 채 달아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사건은 "단란하고 귀여운 우리 동네 스타를 죽인 범인을 꼭 잡아달라"며 인근 주민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해 알려지게 됐습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등 분석을 통해 두 사람을 추적한 뒤 지난 22일 오후 도봉구 주거지에서 이들 형제의 신원을 확인하고 입건했습니다.

두 사람은 경찰 조사에서 "호기심 때문에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