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산:용의출현' 400만 돌파 "압도적 승리 함께 해주셔서 감사"

입력 2022-08-06 15: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산:용의출현' 400만 돌파 "압도적 승리 함께 해주셔서 감사"

파죽지세 흥행이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김한민 감독)'이 개봉 11일째 누적관객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한산: 용의 출현'은 6일 오후 400만 고지를 넘으며 여름 시장 흥행 선봉에 섰다. 이는 1000만 흥행작 '광해: 왕이 된 남자' 16일 보다 빠른 것은 물론, '해운대'와 동일한 기록이다.

엔데믹 최초 1000만 '범죄도시2' 이후 다시 한번 한국 영화의 저력을 보여주면서 극장가의 활기를 살린다는 점에서 '한산: 용의 출현' 흥행 의미는 더욱 남다르다.

'한산: 용의 출현'은 개봉 2주차에도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멀티플렉스 극장 3사 사이트에서 평균 9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입소문 흥행작들이 밟아온 코스를 그대로 밟고 있다. 관객과 작품 간 높은 신뢰도를 형성 중인 것.

'한산: 용의 출현'이 관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무엇보다 역사를 스포일러로 하는 통쾌한 승리의 쾌감과, 작품과 캐릭터에 푹 빠져든 배우들의 열연이 빛을 발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한산: 용의 출현' 주역 김한민 감독, 박해일, 변요한, 김성규, 김향기, 박훈, 박재민, 이서준은 특별한 팀워크가 돋보이는 인증 사진으로 열렬한 성원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이들은 이순신 장군이 학익진을 그렸던 족자를 모델 삼아 ''한산: 용의 출현' 400만 관객수 돌파! 관객 여러분, 압도적 승리를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 입소문 탄력을 받은 '한산: 용의 출현'인 만큼, 앞으로 이어갈 장기 흥행 기록이 주목된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