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홀란드 침묵' 맨시티…"배구인 줄" 논란의 판정에 좌절

입력 2023-02-23 21:26 수정 2023-02-23 21: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홀란드 침묵' 맨시티…"배구인 줄" 논란의 판정에 좌절

[앵커]

손으로 친듯한데 그냥 넘어간 이 장면에 "마치 배구 같았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또 월드컵에서 어이없는 실수들로 '스파이'란 비아냥에 시달렸던 선수는 설욕의 골을 터뜨렸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라이프치히 1:1 맨체스터 시티|유럽 챔피언스리그 >

갑자기 뚫린 라이프치히의 수비진, 자세히 보면 수비를 등지고 뒤꿈치로 공을 내준 귄도안의 헌신이 있었습니다.

절묘하게 흘려준 공이 수비수 세 명 사이로 흐르자 마레즈가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그러나 기대했던 홀란드가 침묵하는 사이, 맨시티는 후반 동점골을 내줬는데 경기 종료 직전엔 '논란의 판정'에 좌절했습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상대 수비수가 손으로 공을 쳐 낸 듯 한 장면이 나온 겁니다.

맨시티 선수들은 격하게 항의했지만 주심은 비디오 판독을 하지 않고 경기를 끝냈습니다.

[제이크 험프리/축구 해설가 : 이건 마치 배구처럼 보여요. 그렇지 않아요?]

[오언 하그리브스/축구 해설가 : 배구예요 배구. 손으로 공을 감싼 것 아닌가요. 핸드볼 반칙입니다.]

< 인테르 밀란 1:0 포르투|유럽 챔피언스리그 >

0-0으로 팽팽하던 후반 41분, '극장골'을 터뜨린 루카쿠, 정확한 헤더가 골대를 맞고 나왔지만 놓치지 않고 왼발로 밀어 넣어 골망을 갈랐습니다.

석 달 전 카타르 월드컵에서 루카쿠는 마치 상대를 도와주기라도 하는 듯 공을 걷어내고 결정적 기회를 허무하게 놓쳐 '한물간 선수'란 평가까지 받았습니다.

그러나 오늘(23일)은 결승골과 함께 명예회복에도 성공했습니다.

(영상그래픽 : 김지혜)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상대 감독 밀치고, 팬 도발 받아치고…더 브라위너 '뜨거운 장면' '재벌구단' 맨시티, 재정 규정 위반으로 EPL 퇴출 위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