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이학재-김효재 청와대 비밀회동 '화해 신호탄?'

입력 2012-01-18 22: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근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인 이학재 의원과 청와대 김효재 정무수석이 비밀리에 만난 것으로 JTBC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박 위원장간의 간접 대화가 이뤄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전진배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16일 한나라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인 이학재 의원이 청와대를 찾아갔습니다.

김효재 정무수석을 만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박 위원장은 2007년 대선 이후 줄곧 냉랭한 관계였습니다.

때문에 이번 만남은 이 대통령과 박 위원장 간에 화해무드가 조성되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공식적으로는 설을 앞두고 박 위원장측에서 이 대통령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자리였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설 선물 전달을 위해서 마련된 건 아니다라고 당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단순한 인사자리였다면 비밀리에 만날리가 있었겠냐는 겁니다.

이 의원과 김 수석은 최근의 악재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습니다.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과 디도스 특검 문제 등입니다.

김 수석은 특히 19일 국회 통과 예정인 디도스 특검법안의 수사 대상에서 청와대가 명시돼있는걸 정부기관으로 바꿔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 관계자는 여러 현안을 놓고 모처럼 당과 청와대 사이에 의사 소통이 제대로 이뤄졌다고 했고 청와대측은 양측의 교감이 이전과 확연히 다르다며 이번 회동의 남다른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이번 만남이 지지율 낮은 이 대통령과 침몰 직전의 한나라당을 이끄는 박 위원장이 소통하는 계기가 될지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관련기사

박근혜가 꺼낸 카드 '당명 변경'…재창당 요구는 거부정치권 '여성 당수 시대'…한명숙-박근혜 첫 만남한나라당 친이-친박, '돈봉투 갈등' 확산 자제친이 "폐족 되나" 위기감…돈봉투 수사 청와대로 성큼친이계 '비대위 흔들기'에 박근혜 반격 "보수표현 유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