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연애는 불가항력' 조보아♥로운, 확신의 입맞춤 '애틋'

입력 2023-09-22 0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 연애는 불가항력' 조보아♥로운, 확신의 입맞춤 '애틋'

'이 연애는 불가항력' 조보아, 로운의 마음이 마침내 맞닿았다.

지난 21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극본 노지설, 연출 남기훈, 제작 SLL·씨제스스튜디오) 10회에서 이홍조(조보아 분)와 장신유(로운 분)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혹독한 운명 부정기를 끝내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입맞춤은 애틋함을 더했다. 그러나 행복도 잠시, 장신유의 뺨을 감싸는 이홍조의 손이 시뻘건 피로 물드는 반전은 혼란과 충격을 안겼다. 또다시 '빨간 손' 환촉의 고통을 느끼기 시작한 장신유의 모습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전생을 기억해 낸 장신유는 무당 은월(김혜옥 분)을 찾았다. 쓰러져 병원에 있을 때 전생의 이홍조, 장신유를 보게 된 것. 전생을 기억하는 사람이 한 명 더 늘었다는 은월의 말은 의미심장했다. 장신유는 "그때도 그 사람을 사랑했던 것 같아요"라면서 혼란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끊어낼 수 없는 운명을 납득한 장신유는 윤나연(유라 분)에게 이별을 고했다. 윤나연은 그의 마음을 돌리고자 붙잡았지만, 장신유의 마음은 확고했다. 그리고 장신유는 윤나연의 마지막 부탁을 들어주기로 했다. 시청 로비 공사가 끝날 때까지만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옆에 있어달라는 것. 시청으로 복귀한 장신유는 윤나연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윤나연의 부탁에는 다른 목적이 있었다. 이홍조 보란 듯이 행동하는 윤나연 때문에 장신유는 마음이 복잡했고, 이유를 알 길 없는 이홍조는 심란했다.  

초조한 이홍조를 거세게 흔든 건 "오래된 연애는 잠깐 흔들려도 결국 다시 돌아오는 거야"라는 윤나연의 말이었다. 결국 이홍조는 "밤새 의심하고 질투하고, 그게 얼마나 거지 같은 기분인지 알기나 해요?"라면서 감정을 드러냈다. 장신유는 자신의 진심을 몰라주는 이홍조에 서운했다. 

장신유는 이홍조를 다시 사무실로 호출했다. 그러나 장신유의 사무실을 찾아온 이는 윤나연이었다. 장신유가 약속을 깼다는 것을 알게 된 윤나연은 곧장 시장실로 향했고, 이어 권재경(하준 분)이 분노하며 장신유를 찾았다. 윤나연의 아버지이자, 시장 윤학영(송영규 분)이 난잡한 사생활로 공무원 품위를 손상시킨 이홍조를 출장소로 발령 내라고 했다는 것. 장신유는 마침 시장실에 도착한 이홍조의 손목을 붙잡고 시청 밖으로 빠져나갔다. 

그 길로 이홍조와 장신유는 어느 바닷가로 향했다. 이홍조는 장신유에게 무모한 행동의 이유를 물었고, 장신유는 모든 일을 실토해냈다. 이홍조가 좋지 않은 소문에 휘말릴까 윤나연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했고, 늦어지더라도 조용하게 시작하려고 했지만 다 상관 없어졌다는 장신유. 이어 "말해줘. 지금 당신 마음은 어떤지"라고 물었다. 이홍조는 오래전부터 장신유를 좋아했다고 고백했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입맞춤은 애틋함을 더해 보는 이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했다. 

그러나 상상치 못한 반전이 찾아왔다. 이홍조가 뺨을 감싸자 장신유가 '빨간 손' 환촉을 느끼기 시작했고, 극심한 고통에 이홍조의 손을 밀어냈다. 혼란에 휩싸인 장신유의 엔딩은 '저주'에 얽힌 두 사람의 전생을 더욱 궁금하게 했다. 

한편, 나중범(안상우 분)의 위태로운 행보도 계속됐다. 윤나연을 시켜서 이홍조의 장갑과 장신유의 셔츠를 손에 넣은 나중범. 붉은 실로 묶어 피로 물들인 두 사람의 물건을 빈 화분 밑에 넣는 나중범의 섬뜩한 미소는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JTBC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