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NCT 태용, 데뷔 후 첫 솔로 앨범 발표 "직접 작사·작곡"

입력 2023-05-15 09: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NCT 태용

NCT 태용

NCT 태용 솔로 데뷔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15일 '태용의 첫 미니앨범 '샤랄라(SHALALA)'가 6월 5일 발매되며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태용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다양한 장르의 총 7곡이 수록돼 있다'고 밝혔다.

태용의 첫 솔로 앨범으로 본인이 기획 단계부터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완성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태용은 전 세계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NCT 활동을 통해 뛰어난 랩과 매력적인 보컬, 독보적인 퍼포먼스 실력을 고루 입증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만큼 솔로 가수로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또한 태용은 '스티커(Sticker)' '체리 밤(Cherry Bomb)' '일곱 번째 감각' 등 다수의 NCT 곡 작업은 물론 NCT 127 월드 투어에서 선보인 솔로곡 '문라이트(Moonlight)' SM 스테이션으로 발표한 '롱 파이트(Long Flight)' '러브 띠어리(Love Theory)' 예능 '스트릿 맨 파이터' 경연곡 'LIT' 등 작사·작곡에 참여한 다채로운 발표곡을 통해 음악적 역량도 인정받고 있어 이번 앨범으로 선사할 음악에 시선이 집중될 전망이다.

오늘 NCT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컨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태용의 모습이 담겨 있어 솔로 앨범으로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