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상암동 클라스' 11월 14일 첫 방송! 세상에 없던 아침 정보 버라이어티

입력 2022-11-09 10:12 수정 2022-11-10 10:14

이가혁·김하은 앵커 진행, '아침&' 10년 만에 완전 업그레이드
정통 아침뉴스서 탈피, 1타 강사까지 초대해 '클라스 있는 정보' 제공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가혁·김하은 앵커 진행, '아침&' 10년 만에 완전 업그레이드
정통 아침뉴스서 탈피, 1타 강사까지 초대해 '클라스 있는 정보' 제공

□ '클라스'를 높여줄 아침, 젊고 활기찬 정보 버라이어티

오는 14일(월) 아침 8시 JTBC가 젊고 새로운 감각의 정보 버라이어티 '상암동 클라스(이하 상클)'를 탄생시킨다. '상클'은 뉴스·정보 버라이어티를 지향한다. 프로그램 제목부터 JTBC가 위치한 서울 '상암동'에서, 시청자의 '클라스'를 높여주는 뉴스와 정보를 신선하게 담아내겠다는 뜻을 담았다.

앵커는 이가혁 기자와 김하은 아나운서가 맡는다. 이가혁 앵커는 '국정농단 사태' 당시 촛불집회 현장을 누볐던 사회부 기자 출신이다. 당시 어린이들에게 둘러싸인 채 진지한 중계를 진행해 '뽀통령 기자'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김하은 앵커는 JTBC 아나운서실의 막내지만 '아침&'을 맡아 특유의 활기찬 진행을 선보여왔다. 젊은 두 앵커가 뿜어낼 '상클 에너지'는 매일 아침 8시부터 1시간 동안 시청자들에게 배달된다.

□ 재테크부터 입시·여행정보, 연예·문화계 소식까지! '상클' 하나면 클리어

'상클'은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코너들로 꾸려진다. 유명 유튜버에서 부동산 전문가까지 매일 다양한 고수들이 출연해 재테크 정보 보따리를 풀어놓는 '머니 클라스'가 대표적인 코너다.

이밖에 '1타 강사'가 출연해 대치동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입시정보를 모두가 공유하게 해주는 '대치동 클라스', 밤새 쌓인 국제뉴스를 최적의 눈높이로 전달하는 '월드 클라스' 등도 준비된다. 또 연예계·문화계 소식과 여행정보도 요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방영된다.

이와 함께 바쁜 생활 속 급변하는 시사이슈를 따라잡기 힘든 시청자들을 위해 '도시락 있슈' 코너도 마련된다. '점심시간 토크'를 장악 할 수 있는 빠른 정보 습득이 '도시락 있슈' 코너의 제작 목표.

신개념 뉴스·정보 버라이어티 '상클'은 오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금요일 시청자를 찾아간다.

(JTBC 모바일운영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