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파트 열풍' 세계로…유튜브 '1억뷰'에 음원차트 1위

입력 2024-10-24 08:15 수정 2024-10-24 10: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국의 술자리 게임이 최고의 팝 가수와 만나더니 이 노래, 올해 공개된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르게 1억 뷰를 넘겼습니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부른 노래 '아파트'가 또 한 번 한국을 알리고 있습니다.

조소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채영이가 좋아하는 랜덤 게임, 게임 스타트"
-노래 <APT> 로제·브루노 마스

도입부부터 이 노래가 술자리 게임에서 시작됐음을 숨기지 않습니다.

가수 로제는 재미 삼아 흥얼대던 그 리듬을 '아파트'라는 간단한 말에 실었습니다.

노래를 같이 부른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도 눈길을 잡았습니다.

우리의 술자리 문화를, 우리말로 발랄하게 따라 합니다.

"건배! 건배!"
-노래 <APT> 로제·브루노 마스

흥겹게 춤을 추면서 태극기를 흔들기도 합니다.

검정과 분홍으로 채워진 뮤직비디오에서 로제는 자신이 블랙핑크 멤버임을, 또 한국인임을 드러냅니다.

"잠은 내일 자고 오늘 밤은 미쳐보자, 네가 해야 할 건 그냥 날 만나는 거야."
-노래 <APT> 로제·브루노 마스

노래가 공개된 지 닷새째,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억 뷰를 넘어섰습니다.

전 세계 40개 나라의 스포티파이 음원차트 1위는 이 노래로 채워졌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여성 솔로 가수가 미국 음원차트에서 맨 위에 올라선 것도 처음 있는 일입니다.

[김영대/음악 평론가 : 북미 쪽 대중들이나 팬들의 스타일을 보면 코믹한 요소가 들어있는 것들을 굉장히 좋아해요.]

간결한 리듬, 단순한 단어의 흥겨운 반복은 언어와 문화의 차이를 뛰어넘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선 춤과 노래를 따라 하는 것은 물론 아파트 술 게임까지 배우자는 챌린지 열풍도 일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유튜브 'Vogue'·로제 인스타그램]
[영상편집 김동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