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석구 '밤낚시'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 최고 편집상 쾌거

입력 2024-07-28 22: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석구 '밤낚시'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 최고 편집상 쾌거
단편 영화의 새로운 판도를 열었다.

영화 '밤낚시(문병곤 감독)'가 지난 18일부터 오는 8월 4일까지 개최되는 제28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선정 국제 단편 경쟁 부문 최고 편집상을 수상했다.

특히 문병곤 감독은 첫 단편 영화 '세이프'로 2013년 칸 국제 영화제 단편경쟁부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이후 한국 단편 영화의 또 한 번의 성과를 달성했다. 자동차 카메라의 시선이라는 독특한 장면으로 구성한 신선한 편집의 묘미가 우수했다는 평이다.

문병곤 감독은 "불평 한마디 없이 함께 작업해 주신 김우일 편집 기사님에게 감사드린다. 그리고 나의 친구이자 '밤낚시'의 주연, 손석구 배우에게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깊은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그리고 여기까지 올 수 있게 해준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에 감사드린다. 이번 수상을 동기부여 삼아 멋진 작품으로 돌아오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밤낚시'는 한 남자가 전기차 충전소에서 겪는 미스터리한 사건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더불어 기존 영화에서 볼 수 없던 신선한 시도를 꿰차고자 자동차 카메라의 시선을 담아 만든 스낵 무비를 탄생시킨 화제작이다. 개봉 5주 동안 약 4만 6000명 이상 관객을 동원하며 극장가의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스태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