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채상병 특검 찬성했던 안철수, 재표결에서는 반대? 곽규택 "상황 변화…입장 바꿀 것으로 보여"

입력 2024-07-17 10:47 수정 2024-07-26 14: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4일 채상병 특검법 표결 때 국민의힘에서 유일하게 찬성한 안철수 의원

--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해! 계속 철수해!
--

동료 의원으로부터 비난을 받고 징계해야 한다는 안건이 윤리위원회에 접수됐습니다.

안 의원이 재표결 때도 찬성할 것이란 입장이 전해지자 당내에서는 "제명하라"는 목소리까지 나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안철수 의원의 입장이 바뀌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
재표결이 될 때는 아마 본인의 입장도 바꾸시지 않을까 그렇게 지금 보고 있습니다.
(그럼 찬성이 아니라 반대표를 던지는 걸로 방향이, 입장이 바뀌었다고 파악하고 계십니까?)
예, 저희는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

안 의원 입장이 바뀐 배경으로는 최근 민주당이 주도하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 청문회 등 잇따른 공세에 따른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
지금은 조금 상황이 바뀐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철수 의원님께서도 최근에 민주당에서 거듭되는 탄핵이라든지 특검 주장을 보시고 이것이 너무나 정치적인 주장이다 하는 것을 어느 정도 이해하신 것 같아요.
--

다만 아직 표결을 하지 않은 만큼 의원이 공개적으로 찬성 입장을 밝힌 적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안 의원은 오늘 제헌절을 맞아 헌법 정신과 의회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는 메시지를 내놨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