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아인 안은진 '종말의 바보' 4월 26일 공개

입력 2024-03-29 09:14 수정 2024-03-29 10: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종말의 바보' 티저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

'종말의 바보' 티저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

배우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로 인해 공개 일정이 연기됐던 '종말의 바보'가 4월 26일 공개를 확정했다.


넷플릭스 측은 29일 시리즈 '종말의 바보'의 내달 26일 공개 소식과 함께 티저 포스터를 선보였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소행성이 떨어지기까지 단 200일만 남은 한반도가 혼란에 빠진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지구를 향해 날아오는 소행성의 직접적인 충돌 피해 지역이 된 대한민국은 종말이라는 피할 수 없는 결말을 마주한다. 연일 보도되는 재난 속보와 건물을 둘러싼 시민들의 시위 현장은 종말을 둘러싼 사람들 간의 갈등, 안전지대로의 탈출을 희망하는 사람들과 여기저기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범죄들까지 다양한 문제를 직면하게 될 한반도의 모습을 예고한다. 여기에 '우리는 종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는 카피는 각자의 방식으로 종말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종말의 바보'는 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D-200, 눈앞에 닥친 종말에 아수라장이 된 세상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함께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일본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인간수업' '마이 네임' 김진민 감독과 '밀회' '풍문으로 들었소' 정성주 작가가 호흡을 맞췄다.

여기에 드라마 '연인'과 '슬기로운 의사생활', 영화 '시민덕희'로 대중을 사로잡은 안은진이 소행성 사태 발발 후 시청의 아동청소년부에서 자원봉사를 하며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지키는 중학교 교사 진세경 역을 맡아 극을 이끌어간다.

무엇보다 '종말의 바보'는 모든 촬영을 마치고 공개를 앞두고 있던 상황 속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로 인해 공개가 잠정 연기된 바 있다. 해당 혐의와 관련해 재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 측은 공개를 결정했다. 이외에도 배우 전성우, 김윤혜가 출연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