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와장창' 상가로 돌진한 차…후진하려다 직진한 70대 운전자

입력 2024-03-07 11: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방송 : JTBC 유튜브 라이브 〈뉴스들어가혁〉 (평일 오전 8시 JTBC News 유튜브)
■ 진행 : 이가혁 기자 / 출연 : 송혜수 기자
■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용 시: JTBC 유튜브 라이브 〈뉴스들어가혁〉)

[기자]
오늘은 어제 김포에서 발생한 사고 소식부터 전해드릴게요. 준비된 사진 함께 보시죠.

[앵커]

네 어떤 겁니까? 차량이 어디 건물에 돌진한 사진이네요.

[기자]

네 맞습니다. 이 사진은 어제(6일) 오후 4시 41분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아파트단지 인근 상가 앞에서 발생한 사고 당시 모습인데요.

경기 김포소방서에 따르면 70대 운전자가 몰던 SUV가 주차돼 있던 흰색 차량을 들이받으면서 사고가 났습니다.

[앵커]

단독 차 사고가 아니라 뭐가 일어나고 또 일어나고 이렇게 된 거라고요.

[기자]

네 맞습니다. 사진 속 검은색 차량이 70대가 몰던 SUV인데요. 흰색 차량은 사고 충격으로 뒤로 밀려나면서 상가 1층 가게 안으로 돌진했습니다.

[앵커]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까?

[기자]

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는데요. 당시 사고가 발생한 가게에 직원 한 명이 고립됐으나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안전하게 구조됐습니다.

[앵커]

직원분 안 다쳐서 정말 다행입니다. 그리고 행인이 없어서 천만다행이에요. 어쩌다가 이런 아찔한 사고가 발생한 겁니까?

[기자]
경찰은 70대 운전자가 후진하려다 기어 조작을 잘못해 앞으로 나가면서 흰색 차량을 들이받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앵커]

어르신 운전자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면 안 되겠지만 이렇게 고령 운전자 조작 실수가 좀 요새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또 예전에도 저희가 한번 다뤘지만 운전면허 반납, 교통카드를 지급 등 일본처럼 그런 논의가 이번 사건에서도 또 한 번 좀 촉발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드네요. 아무튼 다친 사람이 없어서 다행입니다.

[화면 출처 경기 김포소방서 제공]

'와장창' 상가로 돌진한 차…후진하려다 직진한 70대 운전자
〈뉴스들어가혁!〉은 JTBC news 유튜브를 통해 평일 아침 8시 생방송으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을 살아갈 힘'이 될 핵심 이슈를 이가혁 기자가 더 쉽게, 더 친숙하게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