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곡리뷰]'올 뉴' NCT 텐, 몽환적인 솔로 데뷔 '나이트워커'

입력 2024-02-13 17:59

추천지수 : ●●●●●●○○○○
한줄평 : 대중성보단 마니아층 취향저격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추천지수 : ●●●●●●○○○○
한줄평 : 대중성보단 마니아층 취향저격

[신곡리뷰]'올 뉴' NCT 텐, 몽환적인 솔로 데뷔 '나이트워커'
완전히 새롭다.

NCT 텐이 13일 오후 6시 첫 솔로 미니 앨범 '텐(TEN)'을 발매했다.


NCT U·WayV·SuperM으로 활동한 텐은 태용에 이어 두번째 솔로 주자로 출격했다.


그의 반전 매력을 앨범에 담았다. 타이틀곡 '나이트워커'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분위기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다. 그루브를 타는 듯한 분위기에 손을 활용한 안무가 눈에 띈다.


그룹 활동에서는 길게 들을 수 없었던 '올라운더' 텐의 노래와 안무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음색도 돋보인다. 특유의 미성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꽤나 조화롭다. 볼거리도 놓치지 않았고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하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만큼 전곡 모두 영어이며 실험적인 곡 구성으로 이뤄졌다. 요즘 아이돌이 많이 시도하는 '이지 리스닝'이 아니다보니 마니아층의 취향을 저격할 전망이다.


타이틀곡 '나이트워커'를 포함해 '워터(Water)' '데인저러스(Dangerous)' '온 텐(ON TEN)' '섀도(Shadow)' '라이 위드 유(Lie With You)' 등 다양한 장르의 영어곡 총 6곡이 수록됐다. 모든 곡의 장르가 달라 6가지 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SM엔터테인먼트 제공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