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장원영 언니 장다아, '피라미드 게임'서 어떤 모습일까

입력 2024-02-13 17: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피라미드 게임'

'피라미드 게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 출연하는 장원영 언니 장다아의 스틸이 13일 공개됐다.


오는 29일 공개되는 '피라미드 게임' 측은 백연여고 2학년 5반 서열 피라미드의 양극단에 있는 장다아(백하린)와 류다인(명자은)의 첫 스틸을 공개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작가 달꼬냑)을 원작으로, 게임 타깃에서 서열 피라미드를 깨부수는 '저격수'로 각성하는 김지연(성수지), 그리고 학생들이 벌이는 두뇌 싸움과 심리전이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성스러운 아이돌' 박소연 감독과 신예 최수이 작가가 만난 작품이다. 영화 '완벽한 타인',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등을 연출한 히트메이커 이재규 감독이 크리에이터로 참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장다아와 류다인의 대비는 2학년 5반 서열 구도를 궁금하게 한다. 먼저 따스하고 화사한 장다아의 미소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품위 있고 우아한 장다아는 확신의 상위 등급. 그러나 상냥한 미소 속에 얼핏 스치는 서늘함은 그의 숨은 이야기를 궁금하게 한다.

만년 F등급 류다인의 경계심 가득한 눈빛도 흥미롭다. 얼굴 가득한 상처는 류다인이 서열 피라미드 최하위 F등급이라는 것을 짐작게 한다. 누구에게도 곁을 주지 않던 류다은은 전학생 김지연과 짝이 되면서 변화를 맞는다고. 무슨 이유인지 피라미드 게임에 참여하지 않고 F등급을 자처하던 류다인이 김지연의 반란에 키메이커가 될지 궁금증을 더한다.

모두가 사랑하는 백하린으로 첫 연기에 도전하는 장다아는 “늘 상냥하고 품위 있는 백하린은 표면적으로 완벽한 아이다. 겉모습과 다른 영악함을 가진 백하린의 감정선을 어떻게 표현할지 많이 고민했다”라면서 “원작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흥미를 느끼실 수 있게 원작의 캐릭터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표현하려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견고한 피라미드 게임을 2학년 5반 학생들이 깨부수는 과정이 때로는 통쾌하고, 때로는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 것”이라며 기대를 높였다.

만년 F등급 명자은으로 변신한 류다인은 “명자은은 사람을 경계하지만 누구보다 사람을 좋아하는 인물이다. 주변에서는 '검은색 길고양이' 같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타인에게는 관대하지만 자신에게는 엄한 명자은이 안쓰럽게 느껴졌다. 명자은이 마냥 안쓰러운 캐릭터로만 보이지 않도록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리드미컬한 전개가 매력적인 작품이다”라고 덧붙였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