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스트 스튜디오, 카카오 웹툰 '하얀 스캔들' 드라마 제작

입력 2023-12-27 15: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하얀스캔들'

'하얀스캔들'

고스트 스튜디오가 필연 매니지먼트와 공동 기획, 개발한 카카오 웹툰 '하얀 스캔들'의 드라마 제작을 확정했다.


지난 21일 고스트 스튜디오는 로맨스 웹툰 '하얀 스캔들'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 연재를 개시했고, 드라마 제작까지 확정 지으며 K-콘텐트 사업 확대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하얀 스캔들'은 과거 촉망 받던 아역배우였지만 오빠의 죄를 뒤집어쓰며 한순간에 추락한 주인공, 지은설이 연기에 대한 꿈을 놓지 못해 로드 매니저로 살아가던 중 과거 사건의 중심이었던 단이혁을 만나 계약 연애를 하면서 묻혀있던 비밀을 향해 다가가는 이야기다.

카카오페이지 조회 수 287.7만 뷰를 기록한(12.26일 기준) 문채아 작가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웹툰으로 작화에 덴찌, 각색에 1호 작가가 참여해 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로맨스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특히 고스트 스튜디오는 웹툰 '하얀 스캔들'을 기획, 개발하는 동시에 드라마 제작에도 준비에 나섰다. 웰메이드 로맨스 드라마로 견고한 팬층을 형성하며 호평을 받은 이성경, 김영광 주연의 드라마 디즈니 플러스 '사랑이라 말해요'의 김가은 작가가 드라마 집필을 맡아 기대감을 높였다.

고스트 스튜디오는 다수의 자체 판권(IP)을 보유해 웹툰 제작 및 드라마, 영화, OTT 등 콘텐트 제작에 힘을 쓰고 있다. 더욱이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트, 게임까지 아우르며 전방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웹툰 '하얀 스캔들'은 매주 목요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 동시 연재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