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기록 행진은 '현재 진행형'

입력 2023-12-19 14: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의 기록 행진은 '현재 진행형'이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발매한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9일 오후 12시 43분경 2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6개의 2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옛 투 컴'은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더욱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약하는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hop)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방탄소년단의 '하루만' '상남자 (Boy In Luv)' '런(RUN)' 'Intro : 화양연화' '피 땀 눈물' '봄날' '페이크 러브(FAKE LOVE)'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등 지난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오브제들이 다시 등장해 추억을 자극한다.

'옛 투 컴'은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를 강타했다. 멜론 실시간 차트 톱100 개편(2021년 8월) 후 K팝 아티스트의 신곡이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1위에 오른 것은 '옛 투 컴'이 최초였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85만 명을 넘길 정도로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옛 투 컴'은 한국어 곡임에도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2022년 6월 25일 자) 13위에 올랐고 이 곡이 수록된 앨범 '프루프'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1위로 직행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구가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2억 뷰를 넘긴 '옛 투 컴(Yet To Come)'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빅히트 뮤직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