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방탄소년단, 기록 행진은 '현재 진행형'
입력 2023-12-19 14: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의 기록 행진은 '현재 진행형'이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발매한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9일 오후 12시 43분경 2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6개의 2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옛 투 컴'은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더욱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약하는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hop)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방탄소년단의 '하루만' '상남자 (Boy In Luv)' '런(RUN)' 'Intro : 화양연화' '피 땀 눈물' '봄날' '페이크 러브(FAKE LOVE)'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등 지난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오브제들이 다시 등장해 추억을 자극한다.
'옛 투 컴'은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를 강타했다. 멜론 실시간 차트 톱100 개편(2021년 8월) 후 K팝 아티스트의 신곡이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1위에 오른 것은 '옛 투 컴'이 최초였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85만 명을 넘길 정도로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옛 투 컴'은 한국어 곡임에도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2022년 6월 25일 자) 13위에 올랐고 이 곡이 수록된 앨범 '프루프'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1위로 직행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구가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2억 뷰를 넘긴 '옛 투 컴(Yet To Come)'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빅히트 뮤직 제공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