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류준열 '머니게임', '더 에이트 쇼' 제목으로 넷플릭스行

입력 2023-12-12 09:43

'관상' '더킹' '비상선언' 한재림 감독 첫 시리즈 연출작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 등 출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관상' '더킹' '비상선언' 한재림 감독 첫 시리즈 연출작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 등 출연

류준열 '머니게임', '더 에이트 쇼' 제목으로 넷플릭스行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가 시작된다.

넷플릭스(Netflix)가 한재림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 'The 8 Show'('더 에이트 쇼')를 전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한다. 당초 '머니게임'으로 알려졌던 작품은 '더 에이트 쇼'로 제목을 변경, 넷플릭스와 손 잡고 글로벌 시청자들을 만난다.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더 에이트 쇼'는 정치와 경제를 테마로 자본주의 사회에서 격돌하는 인물들의 원초적 욕망을 그려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기록한 배진수 작가의 네이버 웹툰 '머니게임'과 '파이게임'을 각색한 작품이다.

'관상' '더 킹' '비상선언' 등 작품을 통해 인물 간의 심리를 촘촘하게 그려낸 한재림 감독은 '더 에이트 쇼'에서 불평등한 구조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협력과 대립, 반목과 배신을 거듭하는 인물들의 모습을 예리한 시선으로 담아낼 전망이다.


'더 에이트 쇼'에 참가한 8명의 인물들도 주목도를 높인다. 영화 '올빼미'를 통해 제59회 백상예술대상을 시작으로, 28회 춘사국제영화제 등 국내 주요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류준열이 '더 킹'에 이어 한재림 감독과 재회하고,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가 협력과 대립, 반목과 배신을 거듭하며 시청자들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이다.

'더 에이트 쇼'는 2024년 공개를 준비 중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