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진스, '오엠지' 이어 '디토'도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입력 2023-12-04 09: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뉴진스 '디토(Ditto)'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돌파 기념 포스터

뉴진스 '디토(Ditto)'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돌파 기념 포스터

그룹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디토(Ditto)'가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4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싱글 '오엠지(OMG)'의 수록곡 '디토(Ditto)'가 지난 2일 기준 5억 42만 4244회 재생됐다. '디토'는 이로써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오엠지'에 이어 뉴진스 통산 두 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특히 공개 1주년이 다가오면서 스포티파이 내 '디토'의 일간 스트리밍 횟수가 급증세를 보이는 점이 주목된다. 지난 한 달간 '디토'의 일간 평균 스트리밍 횟수가 65만~70만이었으나 지난달 30일부터는 매일 약 100만 회 내외로 스트리밍 되고 있다.

'디토'는 뉴진스가 버니즈(팬덤명)와 맞는 첫 겨울을 위해 준비한 곡으로 포근한 멜로디와 뉴진스의 따뜻한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다. 이 곡은 앨범 '오엠지' 발매에 앞서 지난해 12월 19일 선공개된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일간 차트 99일·주간 차트 14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고 여전히 음원 차트 상위권에 들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디토'는 해외에서도 열풍을 일으켰다.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 입성이라는 영예를 안긴 '디토'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최신 차트(12월 2일 자)까지 49주째 포진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디토'는 빌보드 2023년 연말 결산 차트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200에서 각각 24위·52위에 올랐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어도어 제공
광고

JTBC 핫클릭